본문 바로가기
S&H/Hardware

22년 3월 26일 기준 NAS 구상도 (삼성 무선 덱스, Samsung Dex)

by cchucchu 2022. 3. 27.
728x90
반응형

 

확실히 그램을 구매하고나서 작업 효율성이 너무 좋아졌다.

 

- 3차수정본 -

 

현재까지 내가 구상해 놓은 NAS구상도이다.

거의 80%정도 만들어 놓았다.

 

이전까지는 서로의 연동을 결국 찾지 못해 생각했던 부분들을 해결하지 못했는데(아이패드 - 노트10+의 연동 등)

그램 - 노트10+의 연결로 연결로 문제되는 부분은 어느정도 해결 되었다.

 

 

3년전 노트를 살 당시만해도 덱스는 무조건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했었는데,

이제는 같은 와이파이 망에 있을 경우 위와 같이 무선으로도 Dex연결이 가능해졌다.

이부분이 정말 편한게, Samsung Flow와 같이 단순히 화면을 미러링 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윈도우 인터페이스와 비슷한 안드로이드 OS가 만들어져 그 위에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 특히 가계부를 폰으로 정리하는데, 이를 노션으로도 정리를 할려고 했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노션이 익숙치가 않아(혹시몰라 폰에서도 가계부를 쓰고, 노션에서도 가계부를 작성) 취합 및 전체적인 데이터를 보는 것을 결국 구현하지 못해 원래대로 스마트폰에서 가계부를 정리하고 있다 노션에서는 전반적인 정보를 보여주는 정도로만 사용 중

https://cchucchu.tistory.com/146

 

Samsung Flow, 삼성 스마트폰 - 데스크탑 미러링 Utility

이번에는 원격으로 데스크탑 - 아이패드 - 스마트폰을 해보고자 찾아봤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아직 찾지 못했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 데스크탑 (윈도우)를 연동하는 방법

cchucchu.tistory.com

관련된 글에 대해서는 위의 링크를 참조하면된다.

 

▶아직까지는 내가 생각하는 환경을 구축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자바나 파이썬 정도로) 알아보아 구상한걸 실체화 시키는 연습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