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세이/책

역행자 - 자청 -

by cchucchu 2023. 9. 6.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9120517

역행자

- 자청 -

2023/08/24

⭐ (별점) : ☆★★★★

 

💡 내 생각 

나의 경우 유튜버로만 알고 있던 자청이다. 워낙 나오자마자 인기가 많아서 강연하고 그렇다고만 알고 있던 작가였다. 나는 이런 글이나 영상을 볼때 원래 가난한 집에서 있었다~ 뭐 이런것들을 세심하게 보는 경향이 있다. 과연 내가 이 사람에게서 본받을만한 점이 있는가 그런것들이 있는지.

확실히 책에서는 영상으로 봤을때와는 보다 세세한 얘기들이 적혀 있었다. 

내가 이 책을 평점 매긴건 4.5점 정도. 일반 자기계발서나 자신이 어떻게해서 부자가 되었는지 그런 글들을 읽으면 ~한 과정을 밟아왔다고는 하지만 100의 90정도는 그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가 없었다. 당연한 얘기일 수 도 있지만 자신이 얘기하는 것에 대해 근거가 있는게 독자 입장에선 납득하기가 더욱 쉽지않을까 싶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그러한 생각을 전혀 할 틈이 없었다. 모두 설명해주었기 때문이다. 글이 흡입력있게 적어졌다고 해야할까. 두고 읽기에 정말 괜찮은 책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리고 거기에 더 나아가 내가 지금 무일푼이고 어떠한 사업을 해야한다고 하면 ~한 사업을 할꺼다 라고 하면서 그러한 아이템을 적어놓은 페이지도 있다.

솔직히 책을 읽기 전까지 자청에 대해서 반신반의 했다. 유튜브나 보면 자청을 저격하는 영상들이 정말 많다. 내가 이전에 얘기했던 정해인도 그렇고 타이로페즈 앤드류테이트도 그렇고

항상 이럴때는 중립기어를 넣어야 하는 것도 그렇지만, 굳이 나쁘다 잘못됐다 이런걸 떠나 그 사람에게서 배울점이 있으면 배우는게 좋지 않을까?

 

요 근래 들어서 좋은 책들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 🤭

 

📑 하이라이트 및 메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