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Software

블로그 저품질 및 해결방법

by cchucchu 2023. 3. 16.
728x90
반응형

보통 블로그를 하다가 광고협찬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다.

소정의 금액을 받던 받지않던 이러한 광고성 글이나 쿠팡 링크를 올릴 때 필터링에 걸리면 저품질에 걸리게 된다.

저품질이란 포털사이트에서 아예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나의 경우 위와 같이 광고하는 글도 없고, 판매사이트 링크를 올리는 경우가 없으니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니였다.

매번 블로그 유입자 수 현황을 올렸으면서 왜 이걸 눈치채지 못했을까.

 

1. zaezin.tistory.com의 2월 현황

 

2. cchucchu.tistory.com의 2월 현황

주식 관련 블로그들을 보다가 다음 유입이 없다는 글을 보고 뭔가 이상해 확인해보니 나도 마찬가지였다.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다음 사이트에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면 되는데,

cchucchu의 경우 아예 검색이 되지 않았다...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건 문의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위의 이미지 순서대로 문의를 하면 되겠다.

접수한 내역은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가 포털사이트 상 검색되지 않을 때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에 답변이 오게 되면 다시 포스팅 해볼예정이다.

 

하지만 사실상 나의 경우 다음보다는 구글, 네이버 유입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다음의 저품질은 크게 타격을 미치지 않았다.

그래도 유입라인을 하나 더 늘리면 블로그 운영에도 좋으니 해당 문제는 해결되는 대로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