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CAR

차량 붓펜 (현대모비스 붓&펜 페인트) NB9

by cchucchu 2022. 5. 1.
728x90
반응형

20년 6월 즈음 차를 구매해서 현재까지 약 2년간 운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첫 차이다보니 내 운전실력도 그렇고, 미숙하다는 생각이들어 중고차를 사자고 마음먹었고, 그 중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보고 싶다는 욕심에 무일푼으로 마통을 뚫어 차량을 구매했다. (물론 현재는 다 갚은 상황 😘)
운전하면서 공사차량에 긁히거나 가벼운 접촉사고(뺑소니를 당했었는데 다행이 경찰로 신고하여 보험처리는 완료)를 당해 몇번 범퍼를 교체하였었다.
마지막으로 작년즈음에 누가 앞 범퍼를 긁고 도망을 갔는데 블랙박스에 결국 안잡혀 못잡았었다.
살짝 긁혀 그렇게 크게 티나진 않지만 매번 차를 탈 때마다 눈에 거슬려 신경이 쓰였다.
그렇다고 교체비용이 30만원이나 되는 금액을 지불하기는 아깝고...


그래서 알아본 것이 바로 붓펜이다.


5천원정도면 구매할 수 있다. (다른 곳에 보니 택배비 포함 5천원 파는 곳도 있었다.)
(+) 오프라인 매장에도 전화를 해 재고가 있을 경우 바로 구매할 수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매장에 재고가 없어 인터넷으로 구매하였다.

사용방법이다.
그냥 뚜껑을 열 경우에는 바늘모양의 펜이 나오고, 덮개 전체를 돌리면 붓 모양이 나온다.

추가로 구매하면 좋은 것.
기스난 부분에 해당 윤활제로 어느정도 긁힘을 제거 후 발라주면 좋다.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점검받으면서 따로 부탁드렸다.
윤활제로 작업해주시는 모습


운전석 차 문을 열고 우측하단에 보면 자신의 차량에 맞은 도장 네임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네임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붓펜을 구매하면 된다.

그리하여 오늘 (4/12)에 받아 직접 발라보았다.

바르기전

바른 후

멀리서 보았을 때의 모습



▶ 아무래도 일반인이 해당 부분에 페인트칠하는 것이여서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매번 긁힌 부분이 거슬렸는데, 단 돈 몇천원으로 해결되니 나름 만족했다 (●'◡'●)
위의 윤활유도 생각해보고 구매를 해보아야겠다

반응형

댓글